아이템 검색

아이템고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1.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아이템고(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템고 및 아이템고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 조 (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1.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회원가입 관련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 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변경 후 약관을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 또는 공지사항란, 이메일 등을 통해 통상 그 적용일자 7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되는 경우에 한해서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4.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고, 회원이 그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② 이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부가가치세법’,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3.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제 4 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중개서비스
      회사가 인터넷사이트(http://www.itemgo.co.kr)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기타 정보서비스
      중개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인터넷사이트(http://www.itemgo.co.kr)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등의 인터넷서비스를 말합니다.
  5. 제 5 조 (용어의 정의)

    아래의 페이지에서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제 6 조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 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 간에 물품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 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회원가입 및 탈퇴)

  1. 제 7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으로 보고,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3. ③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이용 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5. 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가입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이 져야 합니다.
    6. ⑥ 만 19세 미만은 아이템고에서 제공하는 게임아이템거래관련 서비스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회원이 유료컨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⑦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은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8. ⑧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그러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약관 제17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⑨ 통합 로그인 서비스의 이용 제공은 회원 가입 시 회사가 제공하는 패밀리 사이트 서비스 이용 및 통합 로그인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하고 제공됩니다.
    10. ⑩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중개 서비스 및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서신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11. ⑪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 시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⑫ 회사는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회원이 유료컨텐츠를 이용하는데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13. ⑬ 회원은 유료컨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와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 8 조 (이용 신청 및 거부)
    1. ①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사실과 다른 정보, 거짓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서신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⑥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아이핀, 휴대폰 인증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⑦ 만 19세 미만 회원은 아이템중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기타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⑧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개인정보가 동일한 경우
      3. 이 약관 제9조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이 약관 제17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가입 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7.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9. ⑨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 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 9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의 승낙)
    1. ①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벤트 등 광고 알림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 해당 알림을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설정 메뉴에서 광고 알림의 수신 또는 거부로 변경할 수 있고,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②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제2호, 제3호의 경우는 회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다.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다.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4. 제 10 조 (이용계약의 중지 및 해지)
    1. ①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해 종료됩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에 관한 처리는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5일 후 이용 해지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해지 이후라도 서비스 이용 기간 중 회원 본인의 과실로 인해 타 회원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초래하였다면 이용 해지를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거래분쟁 또는 사고 등이 발생하는 경우 분쟁해결 시까지 회원 탈퇴가 제한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등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1.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2.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3.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4.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16.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17. 거래 상대방 등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18. 기타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19.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0.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21.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4. ④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제한 절차는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홈페이지의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중지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서비스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5. ⑤ 이용계약 해지 절차는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본조 제3항 각호의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제 11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개인정보 수정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③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회원의 의무

  1. 제 12 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게 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5. 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아이디(ID)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약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이를 반영하지 않거나, 오기입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피해는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6. ⑥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게임비밀번호" 및 본인인증서비스를 통한 각종 인증번호 포함, 이하 "비밀번호"라고 합니다.) 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7. ⑦ 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8. ⑧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방침,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해야 하며,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는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제 13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템거래 관련 서비스
    2. 상품권몰 관련 서비스
    3. 이벤트 및 행사관련 등의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수시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총칙

  1. 제 14 조 (서비스의 종류)
    1.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아이템거래(판매관련, 구매관련, 상품 정보검색 관련 서비스), 상품권몰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는 일반 판매, 분할 판매, 일반 구매, 분할 구매 등이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중개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매매 절차 및 매매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5. ⑤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이 중개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제 15 조 (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통상 변경 7일 이전에 공지하도록 하며,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제 16 조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1.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업체 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④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제 17 조 (중개서비스 이용정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일정한 정지사유 발생 시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5. 제 18 조 (회원의 결제 이용 제한)
    1.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결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월간 결제 이용금액이 과도한 경우
      2. 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3. 결제서비스 제공사 및 발행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2. ② 위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메시지 등의 방법을 통해 알립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에 대해서도 해당 회원이 거래거부를 할 수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상대방과의 합의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경우 등에는 해당 회원의 신용점수 등 제반 사정을 감안하여 거부횟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차감함으로써 회원자격 정지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④ 정지사유가 중복발생 시에는 모든 정지해제조건을 갖추었을 경우에 한해 해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6. 제 19 조 (회원의 등급 관리)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 향상을 위하여 등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회원의 등급은 거래의 참고자료에 불과하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2. ② 회원 등급은 거래 횟수를 기준으로 기간별로 구분하여 부여합니다.
      1. 물품의 판매 완료 또는 구매 완료 시 거래 횟수가 1회 추가됩니다.
      2. 회사의 분류기준에 따라 5단계의 회원등급으로 구분합니다.
      3. 회원등급은 산정 기준에 따라 실시간 반영됩니다.
    3.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회원등급에 따라 회원에게 거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등급별 거래점수 및 거래 혜택
      회원등급 거래점수 거래혜택
      GO 1 5점 이하 물품강조 1장
      GO 2 40점 이하 프리미엄GO 1장, 물품강조 1장
      GO 3 80점 이하 프리미엄GO 3장, 물품강조 3장, 자동재등록 1장
      GO 4 80점 이상(최근6개월 거래 40건 이상) 프리미엄GO 5장, 물품강조 5장, 자동재등록 3장
      GO 5 100점 이상(최근3개월 거래20건 이상) 프리미엄GO 10장, 물품강조 10장, 자동재등록 10장, 무료출금 5장
    4. ④ 회사는 서비스 신뢰성 향상을 위해 회원등급 추출 방법, 등급 부여 일정, 등급별 혜택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제 20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① 회사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거래와 상관없는 내용 게재 및 법 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거래취소, 거래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사에 연결(하이퍼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회사와 회사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사 연결사이트와 회원 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8. 제 21 조 (매매보호 서비스)
    1. ①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 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취소, 거래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 매매보호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물품 또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 및 물품에 대하여 매매보호 서비스가 종결된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5. 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매매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6. ⑥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⑦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4. 본인인증 서비스의 인증번호 관리소홀로 인한 위, 변조사고
  9. 제 22 조 (중개서비스 이용자의 의무)
    1. ① 물품을 판매(구매)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물품등록 양식에 따라 물품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2. ② 판매(구매)를 목적으로 제출한 물품에 대한 설명에는 거짓이 없어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 등록으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물품 등록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3. ③ 형법 및 각종 법률 또는 규정에 의해 거래가 불가능한 물품을 거래할 수 없습니다.
    4. ④ 기타 운영자가 판단하여 회사의 서비스와 적합하지 않은 물품이라 판단되면 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판매자의 게임아이템 또는 게임머니 판매대금 합계가 반기 1천2백만원 이상인 경우 다음(1월1일 또는 7월1일) 반기가 도래하는 날까지 게임머니 및 게임아이템의 판매를 제한하며, 회원은 회사의 이와 같은 조치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6. ⑥ 중개서비스 이용 중 거래대금 결제 후 거래완료 또는 취소 전에 거래당사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가 회원의 매매보호를 위해 거래당사자 간 협의가 완료될 때까지 마일리지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7. ⑦ 중개서비스 이용 중 발생되는 사고 중 안전 거래 방법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자세한 안전거래 방법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8. ⑧ 거래 시 발생되는 모든 수수료 및 이용요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9. ⑨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경우 회원은 당사자와 거래로 인한 위험이 없다고 스스로 판단하였을 경우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스스로 결정한 거래에 의해 발생하는 사기 등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10. ⑩ 중개 서비스 이용 거래의 반품 및 환불은 거래 당사 간의 합의에 의하여 진행하며, 회사는 당사자 간의 합의, 반품, 환불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10. 제 23 조 (판매자의 의무)
    1. ①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물품 대금 결제 확인 및 물품 인도 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물품을 안전하게 인도할 의무가 있습니다.
    2. ② 판매자는 물품 전달 시 회사의 구매자 정보를 확인하여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며, 게임 용품 판매의 경우 송장 번호 등 배송 정보를 구매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물품 전달을 하지 않거나 잘못 전달한 물품에 대한 책임 및 물품 전달 지연에 따른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3. ③ 특별한 사유 없이 물품 전달을 지연시킬 경우 운영자 판단으로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④ 판매자는 정당한 상담, 반품 및 환불 요구를 들어줄 의무가 있습니다. 자세한 반품 및 환불 규정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5. ⑤ 판매자가 물품을 전달한 후 해당 게임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이상으로 서버를 이전 상태로 되돌림으로써 물품 전달 전의 상황으로 되었을 경우 구매자에게 환불 또는 거래 물품을 재 전달해야 합니다.
    6. ⑥ 판매자는 해당 게임서비스에 이상이 발생되어 물품이 전달되지 않았을 경우는 재차 물품을 전달하여야 합니다. 만약, 판매자가 물품을 전달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사로부터 출금 받은 거래액을 회사에 재 입금을 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모든 민사적, 형사적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7. ⑦ 거래 시 판매자의 허위 정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사항의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8. ⑧ 판매자는 판매 거부 시 회사에 판매거부 신고를 해야 합니다. 단, 판매 거부 시에는 제17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9. ⑨ 구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 거부 시 판매자는 회사에 구매 거부 신고를 해야 합니다.
    10. ⑩ 구매자의 정당한 구매취소 및 반품에 대하여 판매자는 이를 들어줄 의무가 있습니다.
  11. 제 24 조 (구매자의 의무)
    1. ① 구매자는 판매자가 안전하게 물품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정확한 구매자 정보를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거래 시 구매자의 잘못된 정보 기재 및 허위 정보 기재에 따라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2. ② 구매물품에 대한 반품 및 환불 요구는 판매자에게 요청해야 하며, 자세한 반품 및 환불 규정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3. ③ 구매자는 구매신청한 물품 대금을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법을 이용하여 마감 후 구매신청 시점부터 30분 이내 또는 물품 대금만큼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즉시 결제할 의무가 있으며, 물품을 수령한 이후 구매자의 인수 확인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4. ④ 거래자 간의 분쟁이 발생된 경우 회사에 분쟁 접수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하도록 분쟁 해결을 위한 행위가 진행되지 않을 시, 회사는 구매자에게 인수확인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5. ⑤ 전항에 따른 경우 물품대금 지급 7일 전 회사는 구매자에게 해당 내용 통보 및 의사표시를 요청하며, 물품대금 지급일이 경과하도록 구매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인수확인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회사는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며 이에 따른 책임은 거래당사자 간에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가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취소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⑥ 구매자는 구매 거부 시 회사에 구매 거부 신청을 해야 하며, 이 경우 제17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7. ⑦ 판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판매 거부 시 구매자는 회사에 판매 거부 신고를 해야 합니다.
    8. ⑧ 판매자가 판 물품에 하자가 있거나 물품 등록 정보와 현저히 다를 경우 구매자는 정당하게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해 제17조에 의거한 제재를 부여하지 못합니다. 단, 판매자는 제17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12. 제 25 조 (구매 거부/판매 거부의 신고, 신청 및 처리 절차)
    1. ① 구매자와 판매자는 거래 상대방의 구매거부, 판매거부 행위를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② 거래 시에는 신고 및 신청이 이루어져야 하며 신고가 없을 경우 회사는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③ 판매자와 구매자는, 신고하기를 통하여 상대방에 의해 회사에 접수된 판매거부, 구매거부 신고 내용에 대하여 의견 진술의 기회가 있으며, 이는 신고가 회사에 접수된 후 3일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신고 접수 후, 의견 진술이 없을 경우 회사는 상대방의 신고 내용을 인정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거래 종료하며, 상대방의 신고에 대하여 의견 진술을 한 경우는 운영자가 판단하여 제17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4. ④ 구매자 및 판매자가 자진해서 구매거부 및 판매거부를 신청한 경우에는 제17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으며, 등록된 게시물은 거래 취소가 됩니다.
    5. ⑤ 구매거부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구매거부 의사를 밝혔을 경우
      2. 자율 거래에서 마감 후 구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연락처 정보가 불량인 경우
      3. 구매자가 입금을 약속한 후 입금 마감일이 지났을 경우
      4. 구매자가 판매자의 거래방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6. ⑥ 판매거부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가 판매거부 의사를 밝혔을 경우
      2. 자율 거래에서 마감 후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연락처 정보가 불량인 경우
      3.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약속한 후 물품을 전달하지 않는 경우
      4. 판매자가 물품 등록 시 선택한 것과 다른 거래 방법을 강요할 경우
      5. 판매자가 구매자의 거래방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 5 장 서비스 이용수수료

  1. 제 26 조 (수수료의 내용)
    1. ① 회사가 부과하는 수수료는 물품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이용료로서, 부과되는 수수료는 물품 등록 수수료, 사진 등록 수수료, 거래 수수료로 구분됩니다.
    2. ② 물품 등록 수수료 및 사진 등록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3. ③ 일반판매 서비스의 거래가 완료된 경우 거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1. 2만원 이상의 물품 거래가 완료된 경우 거래금액의 5%를 거래수수료로 판매자에게 부과합니다.
      2. 2만원 미만의 물품 거래가 완료된 경우 1000원의 거래수수료를 판매자에게 부과합니다.
    4. ④ 단, 회사 운영 및 이벤트 관련으로 수수료는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2. 제 27 조 (수수료 징수 방법)

    회원들의 매매 거래가 정상 종료되면 제26조에서 규정한 해당 거래의 수수료와 판매자의 미납수수료를 물품 대금에서 제외하고 판매자에게 마일리지로 적립합니다.

  3. 제 28 조 (수수료 부과의 예외)
    1. ① 구매자가 구매 거부하거나 물품을 반품한 경우에는 어떤 수수료도 부과하지 않습니다. 단, 구매자가 '물품인수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물품대금이 판매자에게 송금된 후에 반품이 발생한 경우 해당 거래로 징수된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2. ② 그 외에 운영자가 판단하여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때에 수수료 부과의 예외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면책조항 등

  1. 제 29 조 (마일리지, 적립금, 쿠폰 제도)
    1.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마일리지’, ‘쿠폰’, ‘적립금’ 관련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마일리지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2. 제 30 조 (마일리지)
    1. ① 마일리지란 회사에서 지정한 관련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화폐를 지칭하며 1:1비율로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2. ② 회사는 물품의 거래가 종료되었을 때 판매대금을 판매자에게 마일리지로 적립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③ 회사는 이벤트 등으로 회원에게 임의적으로 마일리지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④ 전항에 의하여 부여된 마일리지는 회사 사정으로 인하여 마일리지 적용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5. ⑤ 본조 제3항에 의하여 부여된 마일리지에 대하여 회사는 현금 환불을 제한 또는 금지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구매를 위한 사용은 가능합니다.
    6. ⑥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마일리지는 전액 환불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PG수수료 등에 의해 잔여 마일리지가 2,000마일리지 이상인 경우에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이 가능한 계좌번호가 없을 시에는 마일리지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7. ⑦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본조 제3항에 의하여 부여된 마일리지는 전액 삭제됩니다.
    8. ⑧ 회사는 마일리지에 대한 금융이자 지급 의무가 없습니다.
    9. ⑨ 본조 제3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마일리지 등을 제외하고, 회원이 충전한 마일리지의 사용 기간은 충전한 날로부터 5년입니다.
  3. 제 31 조 (상품권매장 서비스)
    1. ① 회사가 핀번호를 이용하여 상품권과 선불카드, 모바일 및 컨텐츠 서비스의 유료 상품을 회원에게 판매하는 서비스이며 아래 각 호와 같은 품목을 취급합니다.
      1. 상품권 및 선불카드류
      2. 모바일 서비스(충전요금제, 문자쿠폰 등)
      3. 디지털 컨텐츠(웹하드, 음악, 영화, 만화 등)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품목
    2. ② 회사는 각 상품에 대한 핀번호를 제휴사로부터 구매 또는 발행받아 해당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③ 회원은 상품권매장 서비스 이용상의 모든 문의 및 문제에 대하여 각 상품을 취급하는 제휴사를 통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핀번호 이상유무에 대하여는 회사에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상품권, 선불카드류, 모바일 서비스의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원은 원칙적으로 상품권매장 서비스 이용에 대한 환불 및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4. 제 32 조 (쇼핑 POINT)
    1. ⑪ 회사는 물품 구매 또는 이벤트응모결과에 따라 쇼핑 POINT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적립방법이나 적립기준은 회사의 마케팅 정책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⑫ 쇼핑 POINT는 회사의 경영방침에 의하여 사용기간이 결정되며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⑬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회원에게 부여된 쇼핑 POINT는 모두 삭제됩니다.
    4. ⑭ 회사의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쇼핑 POINT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전까지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제 7 장 개인 정보 보호

  1. 제 33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①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원이 이용 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정보의 관리 책임자는 회사가 정하는 운영자입니다.
    2. ②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는 본 계약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이용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언제나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배포합니다. 단, 거래 시 거래가 정상적으로 성사되어 쌍방 당사자간에 거래와 관련된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경우에는 본 조항의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③ 이용 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 또는 회원정보 변경 창을 통해서 관련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ID와 이름, 생년월일, 성별은 신용관리상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서 불만을 가질 경우 서면상으로 회사에 관련 내용을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불만을 처리해야 합니다.
    6. ⑥ 회원의 이용 계약 해지는 제8조에 따르며,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단 법령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 그에 따라 처리합니다.
    7. ⑦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경우라도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1. 회원 가입 및 탈퇴를 반복하여 서비스를 부정 이용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하여 탈퇴한 이용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해시 처리)하여 6개월간 보관합니다.
    8. ⑧ 특정 서비스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반드시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9. ⑨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거래 진행을 위해 거래 당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성명, 전화번호, 연락처 등)
      2. 물품 대금 결제와 수수료 청구를 위해 납부 대행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 법률적 증거자료로서 수사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법적인 절차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 ⑩ 회사가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로 하여금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할 때,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1. ⑪ 회사는 서비스를 장기간(1년 또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로 정한 기간, 회원이 달리 정한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해당 기간 경과 후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 관리하고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이용의사를 표시한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8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1. 제 34 조 (손해배상)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매매 규칙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제휴사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 35 조 (면책조항)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4. ④ 회사는 게임개발 업체 또는 게임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불량으로 인한 또는 정기적인 서버 점검 시간으로 인하여 물품전달에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아이템고에 등록된 물품의 내용은 각 회원이 등록한 것으로 회사는 등록내용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⑥ 회사는 회원들에게 온라인상의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거래와 관련된 물품 하자로 인한 분쟁 해결 등 필요한 사후 처리는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⑦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⑧ 회사와 피 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제휴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 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 또는 계약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 36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① 회사는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사실 및 진위,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사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와 회사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사 연결사이트와 회원 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4. 제 37 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① 회사의 요금체계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이를 해결합니다.
    2.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5. 제 38 조 (기타)
    1.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GO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기간을 통보합니다.
    2. ②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주식회사 아이템고의 “거래사고”를 이용하시거나, GO센터(1811-7991)또는 팩스(063-223-799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③ 문의시간: 평일 AM 09:00~PM 06:00 (점심PM 12:00~PM 01:00) 토,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4. ④ 회사소개
      • 회사명: 주식회사 아이템고
      •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홍산남로 73, 505호
      • 사업자 등록번호: 450-88-01046
      • 대표자 : 하영섭

제 9장 부칙

  1. 이 약관은 2019년 09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시행일자: 2019년 09월 23일

    아이템고는 회원 상호 간의 온라인게임 물품 매매 거래를 중개하는 사이버 거래장소(Online Marketplace)입니다. 따라서, 물품 결함, 물품 정보 오류, 이용자 간 사기행위, 반품 등 회원 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되는 분쟁에 대해서는 아이템고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분쟁은 회원들 사이에서 직접 해결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용어의 정리

아이템고 사이트내 용어의 정의
용어 정의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홈페이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템고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본인인증 회원의 마일리지 결제보호 및 안전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인증절차 수단을 말합니다.
판매자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구매자 물품을 구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매매보호 서비스 회사가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물품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직거래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물품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자율거래 물품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참여 없이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지정한 약속장소를 통해 거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이GO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마일리지 입출금 내역, 개인전용 입금계좌 확인, 마일리지 출금 신청, 물품 대금 결제 확인, 물품 인수 확인, 물품 인계 확인, 메시지보기, 신고하기, 은행 계좌 관리 등 회원의 기록을 모아 각 회원이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마일리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http://www.itemgo.com)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예치해 둔 돈을 말합니다.
신용등급 회원간 판매 또는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회사가 정한 일정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는 거래등급을 말합니다.
적립금 회사가 고객과의 거래에 부수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이 물품의 거래 시 금전과 같이 활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를 운영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패밀리 사이트 아이템고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플랫폼을 말합니다.
매출자료 일정기간 동안 사이트를 통해 발생한 회원의 매출액에 대해 회사가 과세기관에 제공하는 신상정보 및 매출내역 등을 말합니다.
현금영수증 회사의 사이트를 통해 거래 완료된 물품의 현금구매액에 대해 회사가 판매회원을 대신하여 구매자에게 발행하는 영수증을 말합니다.

거래 제한 물품 자세히 보기

  1. 물품 등록 및 거래 제한 물품

    소프트웨어 OEM 제품, 복제품, 장물, 홍보용 무료 또는 할인 상품권, 습득물, 형법, 보건복지부 장관령 등 각종 법률 또는 규정에 의해 제작, 유통, 판매가 금지된 성인물, 허가번호 없이 불법 복제된 시중유통 성인물 및 소프트웨어, 군 형법에 저촉되는 군용품(군복, 대검, 망원경 등), 유통 법에 저촉되는 물품, 회원으로부터 신고가 접수되어 운영자가 불법물로 판단한 물품, 계정물품, 운영자가 판단하여 풍속을 해치거나 판매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은 거래하실 수 없습니다.

서비스 운영정책

  1. 안전거래 규정

    1. 가. 물품을 전달하기 전 상대 거래자의 거래 정보를 확인하고 상대방의 안심번호로 통화 후 거래합니다. 만약 다른 거래 정보로 물품을 전달하였을 시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2. 나. 물품을 전달하기 전 판매 가격이 맞는지, 회사 홈페이지 내 마이고를 통하여 구매자가 결제를 완료하였는지 확인 후 거래합니다. 구매자가 결제되지 않은 상황에서 먼저 물품을 전달하거나, 판매 가격의 오 기입으로 발생된 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다. 판매자에게 받은 물품은 누구에게도 재 전달하지 마시고, 만일 판매자 및 제3자가 재전달을 요청하는 사항이 있을 시 GO센터로 문의합니다. 전달받은 물품을 다시 돌려주었을 경우 물품을 돌려주지 않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라. 타인의 요청에 의해 게임, 서버, 연락처, 캐릭터명, 수신인 주소 등 개인 정보 및 거래 정보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타인의 요청 등에 의해 개인 정보 및 거래 정보 변경 시 제3자가 개입되어 물품을 편취하는 사고로 인해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5. 마. 물품을 거래하기 이전에 게임 및 타 사이트에서 만나 회사 홈페이지에서 거래하기로 예약한 뒤 거래하지 않습니다. 예약거래를 진행하는 경우 제3자가 물품을 편취하는 사고로 인해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6. 바. 저작권법에 위반되는 불법 사설서버의 물품을 거래하지 않습니다. 불법 사설서버 물품은 저작권법에 위반될 뿐만 아니라 물품 전달 및 수취 확인이 불분명하여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7. 사. 게임상에서 현금거래 관련 채팅을 하지 않습니다. 게임상에서 현금거래 관련 채팅 시 게임사 측 운영자의 모니터링 또는 제3자의 신고로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제한 규정

    1. 가.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훼손시킬 수 있다고 판단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나. 회사는 회원 중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다른 회원들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손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다. 서비스 이용 제한의 상세 내역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아이템고 사이트내 용어의 정의
      구분 정지사유 해제조건 정지효력
      영구정지 사고회원, 비관련물품 문제해결 시 로그인 제한
      거래정지 거래 관련 문제 발생 시 문제해결 시 진행 중 모든 거래 정지, 물품등록 및 판매/구매신청 제한, 마일리지 사용/출금 제한
      이용정지 해킹관련, 타인(가족) 명의 가입 시 문제해결 시 또는 본인인증 물품등록 및 판매/구매신청 제한
      등록정지 직거래유도 시 정지기간(1일) 경과 시 물품등록 제한(1일간)
      ※ 비거래물품 및 욕설/비방글 등록 시 해당물품 삭제
    4. 라. 회사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에 대해서 해당 회원이 거래 거부를 할 수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과의 합의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경우, 회사의 본인인증 서비스를 통해 본인 확인이 되었을 경우 등에는 해당 회원의 신용점수 등 제반 사정을 감안하여 거부 횟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차감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5. 마. 중복적으로 서비스 이용 제한 발생 시 모든 서비스 이용 제한 조건을 갖췄을 경우에만 서비스 이용 제한 해제가 가능합니다.
    6. 바. 이외 관리자가 판단하여 서비스 이용이 어렵다고 판단한 경우 거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반품 및 환불 규정

    1. 가. 판매자가 물품을 발송하였거나 구매자는 물품을 수령하였을 경우 반품 또는 환불에 관한 규정상 판매자와 쌍방 합의 하에 반품 또는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거래 당사자의 합의 하에만 가능합니다.
    2. 나. 판매자는 정당한 반품 요구를 들어줄 의무가 있습니다. 단, 구매자가 '물품 인수 확인'을 클릭하여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이 회사로부터 송금된 후에는 회사는 반품 및 환불 과정에 일체 관여하지 않고, 거래당사자와 협의로 진행합니다.
    3. 다. 구매자가 반품을 하려면 사전에 판매자와 연락을 취하여 서로 합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습니다.
    4. 라. 물품을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 구매자는 물품을 판매자에게 이상 없이 전달하여야 하며 구매자의 물품 전달과 관련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5. 마. 물품 반품에 대하여 물품 등록 정보에 그에 관한 조건이 없는 경우 반품 원인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6. 바. 구매자가 부당하게 반품한 경우, 판매자가 회사로부터 물품대금을 송금 받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동의서, 구매자에게 대항할 수 있는 법원의 판결 등을 첨부하여 대금의 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7. 사. 판매자는 거래가 완료된 후 발생되는 사고 건에 대해서 거래금액에 대해서는 환불이 진행되어야 하며, 판매자가 문제 해결이 없거나, 정상적으로 사고 건에 대한 소명이 이루어 지지 않을 경우 보유 중인 마일리지에서 구매자에게 환불이 진행됩니다.
    8. 아. 반품 및 환불은 거래 당사간의 합의에 의하여 진행하며, 회사는 당사자간의 합의, 반품, 환불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9. 자. 회원은 당사자와 거래로 인한 위험이 없다고 스스로 판단하였을 경우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에 회원의 자율거래에 의해 발생하는 사기 등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4. 게시판 이용 규정

    1. 가.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회원들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거나, 일정한 자격을 가진 회원들이 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들은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대한 동의로써 게시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나. 게시물(이미지 문구 및 첨부파일 등을 포함합니다)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다. 회사의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에게 속합니다. 다만, 회사는 게시물 저작권자의 동의를 받아 이를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라. 등록된 게시물의 게시시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 게임 아이템/머니 판매, 구매: 5일
      2. 2) 게임 용품 판매, 구매: 90일
    5. 마. 회사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 회원에 대한 사전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거나, 쓰기를 금지하거나, 게시자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1)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2. 2) 불법물 또는 음란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의 홍보, 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3. 3)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4)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5)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6. 6)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7. 7)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8. 8) 물품의 판매처, 연락처, 캐릭터명, 메일, 메신저 아이디(ID) 등의 내용을 기재하여 물품의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9. 9) 회사의 중개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10)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마일리지 운영정책

  1. 운영정책 준수 사항

    1.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후 아래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1) 마일리지 충전을 신청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 의무를 성실히 이행합니다.
      2. 2) 마일리지 충전 및 출금 서비스 이용 시 타인의 명의 도용 및 허위 정보 작성을 하지 않으며, 그러한 경우 회사는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마일리지 충전

    1. 가. 마일리지의 충전 수단 및 내역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마일리지 충전 수단
      구분 충전수단
      출금 가능 마일리지 전용계좌 충전
      구매 전용 마일리지 신용카드 충전, 휴대폰 ARS 충전,
    2. 나. 모든 충전 수단에 대해서는 충전하였을 경우, 이에 대한 결제 취소는 불가능하며, 결제 수수료 역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3. 다. 회사는 서비스 차원에서 회원에게 거래 시 또는 이벤트 시에 임의적으로 마일리지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라. 부당한 방법이나 위법한 행위로써 취득한 마일리지에 대해서는 회사는 지불할 의무가 없습니다.
  3. 마일리지 출금

    1. 가. 회원이 마일리지 출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 명의와 동일한 명의의 통장을 출금계좌 인증하여야 합니다.
    2. 나. 마일리지를 출금한 경우 이에 대한 출금 취소는 불가능하며, 출금 수수료 역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3. 다. 마일리지 출금 서비스는 출금 가능 마일리지만 출금 가능합니다.
  4. 마일리지, 적립금, 쿠폰의 소멸

    1. 가. 고객이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 쿠폰 및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어 재적립되지 않습니다. 다만 마일리지의 경우 회원이 탈퇴 및 회원 가격 정지 시 회사는 마일리지를 보관하며, 회원의 정당한 출금신청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에 응할 의무를 가집니다.
    2. 나. 등록된 쿠폰과 적립금은 제공 및 적립 시 안내되는 사용기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안내된 사용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쿠폰 및 적립금의 효력은 사라지게 됩니다.
    3. 다. 쿠폰 및 적립금은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